Python

Jupyter Notebook 소스 복구

크레이지제이 2020. 6. 16. 15:50
반응형
jupyter_notebook_recover

jupyter notebook source recover

python 노트북 소스파일 복구

jupyter notebook 작업시 주의사항!!!
동일한 소스 코드 창을 여러 개 띄운 경우.
잘못하여 구 버전 창을 보고 저장을 했다면??? OverWrite!!!

신 버전 소스가 날아가는 경험을 하게 된다!!!
이제까지 작업한 것을 날리게 되는 것이다.
실수라고 생각할땐 이미 늦었다… 한숨이 나온다…

혹시나 하여 백업한게 없을까 찾아본다.

방금 작업한 디렉터리에 보니,

.ipynb_checkpoints 폴더가 있다. 
들어가서 동일한 소스코드명을 찾아보았다.
같은 이름의 파일이 있었다.
일단, 복사하여 사본을 만들어 놓고, 열어보았다.

오호… 럭키~~~
다행히도 수동 저장(덮어쓰기) 전에 자동 세이브된 파일이 남아 있었다.
알아두면 긴급시 이렇게 복구할 수 도 있습니다.
^^;

Author: crazyj7@gmail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