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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ient의 요청이 많을 때 동시접근 및 부하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...

- 작업 중이면, 캐시 떠 놓은거 사용. 즉, 빠른 응답이 가능하도록. 

- read lock, write lock 으로 구분. read 작업은 동시 접근 가능. 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shared_mutex>
#include <optional>
#include <thread>
#include <chrono>
#include <atomic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tlhelp32.h>

// 가정: PROCESS_INFO 구조체
struct PROCESS_INFO {
    int pid;
    std::string name;
};

std::vector<PROCESS_INFO> g_process;                      // 프로세스 목록
std::optional<std::vector<PROCESS_INFO>> g_process_cache; // 캐시된 프로세스 목록
std::shared_mutex process_mutex;                          // 동기화 도구
std::atomic<bool> is_updating{false};  // 업데이트 중인지 확인하는 플래그 추가

// 프로세스 목록을 갱신하는 함수
void update_process(int id) {
    if (is_updating.exchange(true)) {
        std::cout << "Update already in progress, skipping. :  thread id=" << id << "\n";
        return;
    }
    std::cout << "Update processing. :  thread id=" << id << "\n";

    std::vector<PROCESS_INFO> updated_process;
    
    // 프로세스 스냅샷 생성
    HANDLE snapshot = CreateToolhelp32Snapshot(TH32CS_SNAPPROCESS, 0);
    if (snapshot != INVALID_HANDLE_VALUE) {
        PROCESSENTRY32W pe32;
        pe32.dwSize = sizeof(pe32);

        // 첫번째 프로세스 정보 가져오기
        if (Process32FirstW(snapshot, &pe32)) {
            do {
                // 와이드 문자열을 일반 문자열로 변환
                std::wstring wname(pe32.szExeFile);
                std::string name(wname.begin(), wname.end());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// 프로세스 정보 추가
                updated_process.push_back({
                    static_cast<int>(pe32.th32ProcessID),
                    name
                });
            } while (Process32NextW(snapshot, &pe32));
        }
        CloseHandle(snapshot);
    }

    // 실제 데이터 업데이트
    {
        std::unique_lock<std::shared_mutex> lock(process_mutex);
        g_process = std::move(updated_process);
    }
    
    is_updating = false;
}

// 프로세스 목록을 출력하는 함수
void print_process(int id) {
    std::shared_lock<std::shared_mutex> lock(process_mutex);
    if (!g_process_cache || g_process_cache->size() != g_process.size()) {
        // 캐시가 없거나 크기가 다르면 캐시 업데이트
        g_process_cache = g_process;
    }
    lock.unlock();  // 캐시를 읽을 때는 잠금 해제

    // 캐시된 데이터 사용
    const auto& process_list = g_process_cache.value();
    std::cout << "Current Process List:  thread id=" << id << "\n";
    for (const auto& proc : process_list) {
        // std::cout << "PID: " << proc.pid << ", Name: " << proc.name << "\n";
    }
    std::cout << "Current Process Count : " << process_list.size() << "  thread id=" << id << "\n";
}

// 클라이언트 스레드
void client_thread(int id) {
    std::cout << "Client " << id << " started.\n";
    for (int i=0; i<10; i++  ) {
        update_process(id); // 프로세스 정보 갱신
        print_process(id);  // 최신 프로세스 정보 출력
        std::this_thread::sleep_for(std::chrono::milliseconds(rand()%100));   
    }
    std::cout << "Client " << id << " finished.\n";
}

int main() {

    update_process(0);

    // 여러 스레드에서 동작 시뮬레이션
    int thread_count = 10;
    std::vector<std::thread> threads;
    for(int i=0; i<thread_count; i++) {
        threads.push_back(std::thread(client_thread, i+1));
    }

    for(auto& thread : threads) {
        thread.join();
    }   

    return 0;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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